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뷔르트 부동액 누수 방지제 투입

뷔르트 부동액 누수 방지제 투입

뷔르트 부동액 누수 방지제 투입

자동차

2019-10-23 19:42:05


뉴스포티지 히터코어 파이프 절단후 호스로 연결하는 방식인 약식 교체후, 

혹시나 몰라서 뷔르트 부동액 누수 방지제 투입.

 

누수 방지제를 넣고, 부동액이 줄어 드는지 몇일? 몇주? 지켜본후 더 이상 줄어들지 않는다는 확인이되면, 부동액 전체 교환이 권장된다고 한다. (방지제는 미세 크랙에만 효과있고, 방울져 떨어지는 수준 크랙에는 효과 거의 없다고 한다)

 

이유는, 누수 방지제를 넣고 오래되면 건더기(슬러시)가 굳어서 히터 코어등 배관을 막는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니, 방지제는 잠깐만 사용하는게 좋다고들 한다.. 차주들이나 정비사들 뇌피셜이긴 한데.. 그럴듯한 얘기 같다. 

 

히터코어 교체하기전 장기간 미세하게 누수된게 증발되어, 공조 덕트 내부에 먼지때처럼 쌓여 있는듯 해서, 히터 코어 교체를 해도 냄새는 없어지질 않네..... 

 

일단 부동액이 줄어들면 점검을 바로 해야 했는데, 몇년동안 장기간 그냥 부동액 줄어드는것 보충만 하고 타고 다녔던게, 오히려 문제를 더 키운듯..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스니커즈

스니커즈

스니커즈

소곤소곤

2019-10-21 15:42:17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중국산 스니커즈




설명에는 소가죽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냥 인조 가죽임.


상품가 $ 20.95 / 배송료 $ 14.73


품질 보다는 디자인 및 색상, 가격 보고 구매 한건데, EMS 배송료 추가 지불 했음에도 배송에 1달 걸림. 알리에 송장 번호가 2개 올라와 있는거 보면 중간에 중국내에서 분실이나 누락 같은거 한거 같음


깔창이 쿠션이 거의 없어서 다이소 에서 별도 깔창 사서 껴 넣음.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쇽업 쇼바 교체 및 얼라이먼트

쇽업 쇼바 교체 및 얼라이먼트

쇽업 쇼바 교체 및 얼라이먼트

자동차

2019-10-14 18:09:57


뉴스포티지 전면 운전석쪽 쇽업 쇼바 교체 및 얼라이먼트.

장안동 천국오토밋션. 재생 쇼바 66,000원.


증상


- 방지턱 넘을때 운전석쪽 쇼바는 에어 빠지는 소리가 길고 깊게 남

- 방지턱/요철 넘을때 운전석쪽은 매우 스무스 하고 넘고, 조수석 쪽은 약간 둔탁한 반응

- 노면이 조금이라도 평평하지 않으면 차가 좌우로 계속 출렁(꿀렁)임

- 고속 주행시 회전 구간 이나 노면 안좋은 경우 차가 많이 흔들리면서 불안정 해짐

- 오른쪽 회전 구간시 운전석쪽이 깊게 눌리고, 운전석쪽 뒷쪽이 외측으로 쏠리면서 약간 언더스티어 현상





쇼바 떼서 확인해 보니, 가스가 완전히 빠져서 그냥 쉽게 눌려짐. 감쇠력이 완전히 상실한 상태. 기존 쇼바는 모비스 순정인데, 주행거리 1만 5천 정도 밖에 안되고 누유 흔적없이 깨끗하고 심하게 운전한것도 아닌데 맛이 간 상태.  순정 부품도 뽑기 복불복...



운전석쪽만 쇼바 교체로 인해서, 핸들 중앙 정렬 틀어지고 얼라이먼트도 틀어짐.

티스테이션 50,000원.





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치후 360 로봇 청소기 S5

치후 360 로봇 청소기 S5

치후 360 로봇 청소기 S5

소곤소곤

2019-10-10 18:17:14


치후 360 로봇 청소기 S5   (물걸레 필요 없어서 이걸로)

쿠팡 267,000 원




안드로이드폰 앱에서 와이파이 바로 연결 안됨. 뭔 이런 쓰렉 같은..... 암튼 해결..


원인 및 해결책 => 


연동을 시작하면 와이파이를 한두번? 앱이 폰의 와이파일를 끊는다.

이때, LTE 로 인터넷 연결이 되고 다시 와이파이 연결되면서 인터넷 연결이 바뀐다. 이걸 앱에서 제대로 네트워크 변경 감지하여 반영해야 하는데 처리를 못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끊긴 LTE 네트워크 정보로 청소기 연결 시도를 하기 때문이다.


최초 깔끔하게 연동하는 방법은, LTE 인터넷을 끊고 와이파이 연결만 해놓는다. 그런 다음에 앱과 공유기, 청소기 등록 연동을 하면 된다.


아이폰에서는 바로 된다는 것 보면, 안드로이드 앱이 문제인듯.






작동 사용기


익히 알려진데로 청소기가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면 어디던지 들어가서 청소함. 간혹 문턱에 껴서 못나오는 경우가 있음.. 걸려서 제자리에서 계속 드르륵 드르륵 탈출 시도 하고 자빠져 있음.. (주로 열려 있는 화장실 문턱이나 현관 발판 디딤석, 안방과 베란다 사이 턱 낮은 높이 샤시 레일) (> 맵에서 제한 구역 설정 필수)


바닥에 그냥 가볍게 내려 앉은 먼지는 잘 청소가 되지만, 두껍게 붙은 먼지는 청소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하다.  일반 가정용 진송 청소기로 까만 먼지가 한움쿰 쌓일 정도로 되는데, 로봇 청소기는 흰먼지 조금 쌓이는 수준이다.  물론 각진 구석도 잘 되지 않는다.


표준 모드로 설정하여 청소하는데도, 소음이 꽤나 있어 무시할 정도는 아닌 수준.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작아서 생각 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 작동 시간은 이건 뭐 배터리 용량에 비례 하는 것이므로 패스. 분양 34평 / 전용 84㎥ 인데 한번에 청소 못하고 대략 면적의 80% 정도 하면 배터리 충전하러 감. 충전 대략 1시간 이상 걸려  거의 완충되면 다시 나머지 청소하러 감.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일반 진공 청소기로 모서리등 안된 부분은 손수 청소 해줘야 할듯. 아무튼,  광고 블로그에서는, 뭐 죄다 좋다는 얘기 밖엔 없는데 그렇지는 않음! 돈 받고 블로그에 사용기/후기 쓰는 것들은 일단 걸르고 보는게 상책!


최대 단점으로는 일반 청소기는 사이클론 방식으로 먼지와 바람을 분리해서 필터에 먼지가 최대한 덜 끼게 해서 청소 능력을 유지하는데 있음. 그러나 치후 360은 일반 단순 필터 방식으로 먼지가 많으면 필터가 금방 막힘. 그래서 매번 청소기 작동후 필터를 매번 청소해줘야 하고 그 청소가 또 쉽지도 않음.. (샤오미등 다른 로봇 청소기도 대동소이 할듯)


그래서 이런 상당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일부에서는 헤파 필터 앞에 먼지 거름용 망 같은 뭐를 덧대서 필터에 최대한 먼지를 덜끼게 하는 방법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임..


그리고 가장 큰 단점...


이건 치후360 뿐만 아니라 로봇 청소기 전체적으로 단점에 해당되는 것으로, 먼지 모으는 솔이 회전하면서 벽쪽에 걸레 받이와 마루/장판 틈새에 실리콘 실링 마감 해놓은걸 긁어 내어 버린다는 점이다. 몇달 돌리면 실리콘 다 긁어내어 틈새 구멍이 보일정도 될듯하여, 먼지 모으는 날개 솔을 빼버렸다...


또한, 집안 각 가구 모서리 부분을 청소기가 맞닿거나 툭툭 치면서, 그게 오랜 시간 지나면 모서리 마모가 생기고 가구 코팅지가 까인다. 전세나 월세로 사는 사람들은 주의 해야 할 부분이다. (집 나갈때 집주인이 꼬투리 잡을수 있음)


실리콘 재시공 비용은 직접 할수도 있고 몇만원이면 되는거지만, 가구 코팅 시트지는 방문짝 하나에 20만원 정도 한다고 하니, 살짝 까인걸로 집안 전체하면 몇백 나올수도 있다...




중국산아! 아무튼 고장이나 안났으면 한다.  공식 수입사 통하고 국내 수리도 지원하지만 삼성,LG 같은 가전사 A/S에 비하면 초라하기 짝이 없기에, 고장나면 수리 받는 절차가 여러가지로 불편하다.




2019년 10월 4일 금요일

삼길포항 바다 수상 낚시터

삼길포항 바다 수상 낚시터

삼길포항 바다 수상 낚시터

여행

2019-10-04 23:30:17


삼길포항 바다 수상/좌대 낚시터 (여러 업체에서 운영중)


토요일 주말이라서, 서울에서 충남 서산으로.. 차가 안막히는 새벽 6시에 출발 하였음에도 차가 고속도로에 매우 많았지만 다행히 막히는 정도는 아니었음.


자유식으로 입장 비용은, 인당 2만원. 루어 낚시대 임대 3천원. 미끼 별도. 먹을꺼리는 각자 준비.





10월 초에 갔는데, 날씨도 흐리고 바다 위라서 바람도 많이 불고... 바람막이 입었는데도 그래도 너무 추웠다...!  

바다위 낚시하러 갈땐 늦가을/초겨울용 옷 여분으로 가져가는게..


잡히는게 없다. 아니 입질... 아니.... 미끼도 떼먹지 않는다 !!!!!!!!!!!

봉돌에 묻어 나오는 뻘을 보니,  물아래 뻘들이 썩은 뻘들인것 같다.. 


근처 양식장에서 밥주고 물고기 배설물들이 쌓여 인근 전체에 퍼져 있어서 그런것 아닌가 싶다.

양식장에서 도망쳐 나온놈 빼고는, 어쩌면 물고기 없는게 당연해 보이는...


자유식으로 갈곳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