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9일 화요일

고지혈증 등 혈행을 위해 오메가3 먹을땐, EPA 함량이 높아야 함

학생등 나이가 어리면 DHA 함량이 중요한데,

나이가 먹어 고지혈증 포함해서 혈행이 점점 중요해지면, EPA 함량이 높은거 먹어야 함.

시중에서 판매하는 식물성 오메가3 대부분이, EPA 거의 없는것들이라, 혈행에 효과가 없음.

무심코 비건 식물성 구매해서, 혈행에 좋겠거니 먹으면 의미가 없는 돈낭비에 노력낭비..

지금까지 EPA 함량이 거의 없거나 낮은것만 먹고 있었음......... -_-;

-----

EPA (Eicosapentaenoic acid):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 염증반응 감소. 혈소판 응집 억제. 혈전 생성 억제.

DHA (Docosahexaenoic acid):
뇌와 눈의 건강 유지에 중요하며, 특히 두뇌 발달과 시력 유지에 기여합니다. DHA는 해마에 많이 존재하여 기억력과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PA, DHA 비율을 특징으로 오메가3 제품을 나눠본다면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눠볼 수 있다. 식물성은 95% 이상이 DHA, 동물성은 EPA:DHA가 약 7:3의 비율이다."

"여러 연구를 통해 제안된 이상적인 EPA:DHA 비율은 1.5:1~3:1입니다. 그래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중에 EPA:DHA 비율이 3:2인 것이 많다."

-----

2025.06 피검사에서, 기존 보다 중성지방 및 LDL 수치가 높게 올라감. 적어도 나에게는 오메가3 가 별 효과가 없고, 오히려 수치를 높이는 결과가 나타남. 오메가3가 LDL 감소에는 효과없다지만, 중성지방이 기존 평균치 보다 많이 올라간건 이해가 잘 안되네.. 그래서 더 이상 먹지 않기로 함. 다음 3개월후 피검사에서 어떻게 나올런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